BGKorea.com         
친구찾기    
게임검색
[확장검색]
 
 
   
새소식 게시판
이미지 게시판
이벤트/모임 게시판
이벤트/모임후기 게시판
질문과 답변
쇼핑관련 문의
중고장터
자유 게시판
   
오늘만 이가격
공동 구매
경매 게임
   
회원평점
표준편차 상위
표준편차 하위
최근 플레이한 게임
구매희망 게임
Hot Game
게임등록 회원
게임게시판 활동회원
   
새 게임 등록
게임 리스트(이름순)
카테고리별 보기
게임구조별 보기
수상내역별 보기
이미지 갤러리
카페/동아리/판매처
   
게임 리뷰
게임 전략
게임관련 질문
게임관련 정보
게임 자료실
관련 링크
   
스크랩 작성하기
스크랩 리스트
      게임 게시판 - 내용보기
아임더보스
waylo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4
분류 : 리뷰
글번호 : 821
조회수 : 2611
답   변 : 0
평   점 : 0
평가회원 : 0
[평가회원 보기]
  간단리뷰
등록일 : 2007-03-20 01:02:42  수정일 :
이번에는 Sid Sackson의 명작 게임 중 하나인 I'm the boss(아임더보스)에 대한 리뷰를 써보고자 합니다.

시드잭슨의 작품으로 가장 유명한 것을 꼽으라면 어콰이어를 꼽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임더보스라는 게임이 저에게는 더 취향이 맞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어콰이어와 아임더보스는 너무나 다른 게임이기에 평가하기엔 힘들겠지만요.

원래 아임더보스는 Kohle, Kie$, & Knete라는 게임으로 오래전에 나왔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절판되면서 상당히 높은 가격에 거래되던 게임인데 이렇게 리메이크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아임더보스의 구성물을 보면 크게 복잡한 것이 없습니다. 커다란 보드판 하나가 있구요. 보드판을 보면 블루마블처럼 칸이 그려져있고 각 칸마다 사람들이 그려져있을 뿐입니다. 또 카드가 있구요. 돈으로 사용되는 카드와 주사위가 구성물의 전부입니다.

게임의 테마는 협상입니다. 거의 다른 요소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협상에 모든 것을 거는 게임입니다. 협상이라는 테마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아임더보스는 파티게임 혹은 가족게임으로 분류시킬 수 있을 만큼 간단한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에는 각 캐릭터 6명 중 하나가 그려져있는 카드가 있구요. 아임더보스라는 카드가 있습니다. 그외 여행보내기 카드, 고용카드, 스탑 카드가 있습니다. 먼저 한 플레이어가 보드판의 일정 칸에서 거래를 하기로 결정하면 그때부터 협상이 시작됩니다.

각 거래마다 필요한 캐릭터가 있는데요.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그 캐릭터를 빌려주고 얼마의 금액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서로 목소리가 높여지기 시작하지요. 서로 그 거래를 따내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여행보내기 카드를 상대방의 캐릭터를 여행보내기도 하고, 아임더보스 카드를 사용하여 스스로 거래의 보스가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새로운 보스와 새로운 거래를 해야하지요.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게임인데요. 일단 쉽기때문에 누구와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시끌벅적한 분위기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웃고 떠들고 즐기는 게임이지요. 친한 친구들과 하기에 아주 적당한 게임이죠.

단점이라면 패턴이 너무 일정하다는 것입니다. 게임이 처음부터 끝까지 협상밖에 없기 때문에 여러번 하기엔 다소 질리는 면도 있습니다. 특히 같은 멤버로 하게 되면 게임의 재미는 하면할수록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도 장점이 많기에 추천하고픈 게임입니다.
리뷰평가   1 2 3 4 5 6 7 8 9 10
 
  
Copyrightⓒ 2005-2009 BGKorea.com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주)국제취미 사업자등록번호 : 128-81-94391 대표 : 조연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36호
개인정보담당자 : 조연미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141-2 유니테크빌 벤처타운 31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