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Korea.com         
친구찾기    
게임검색
[확장검색]
 
 
   
새소식 게시판
이미지 게시판
이벤트/모임 게시판
이벤트/모임후기 게시판
질문과 답변
쇼핑관련 문의
중고장터
자유 게시판
   
오늘만 이가격
공동 구매
경매 게임
   
회원평점
표준편차 상위
표준편차 하위
최근 플레이한 게임
구매희망 게임
Hot Game
게임등록 회원
게임게시판 활동회원
   
새 게임 등록
게임 리스트(이름순)
카테고리별 보기
게임구조별 보기
수상내역별 보기
이미지 갤러리
카페/동아리/판매처
   
게임 리뷰
게임 전략
게임관련 질문
게임관련 정보
게임 자료실
관련 링크
   
스크랩 작성하기
스크랩 리스트
      게임 게시판 - 내용보기
미스터 잭
ilvin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5
분류 : 정보
글번호 : 688
조회수 : 2498
답   변 : 0
  게임정보
등록일 : 2007-02-04 02:20:07  수정일 :
게임정보1
이게임에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각각의 캐릭터 아이덴티티는 색깔로 구분되는데요, 카드를 지나치게 두껍게 만들다보니 쌓여 있는 카드더미의 옆만 봐도 각 카드별 색깔을 대충 알아챌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별 문제 없지만 굳이 보려고 맘먹으면 충분히 볼 수 있다는 거죠. 그저 즐기기 위해 신경안쓰고 게임하면 몰라도, 승부욕이 강한분과 게임할 때는 좀 문제가 될겁니다. 추리게임이라는 특성상 내가 가져가는 카드가 뭔지 상대방이 눈치챌 수 없어야 하는게 당연한데(누가 범인인지를 밝혀내는 게임에서, 상대방이 뒤집어진 카드만 보고도 범인을 알아챌 수 있다면 그 게임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렇지 않으니 참 심각한 문제죠. 그 사실을 제작사에서도 알아채기는 했는데, 그때는 이미 퍼블리싱 완료된 이후였죠. 그래서 게임을 열어보면 메뉴얼 이외에도, 그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한 인쇄물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해결방법이라는게 별건 아니구요. 게임 플레이시 카드덱을 옆면이 안보이도록 박스로 가리고 플레이 하라는 겁니다^^ 좀 어처구니 없기도 하고 어찌보면 귀엽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저는 거장의 무성의함보다는 의욕에 찬 초보의 실수를 훨씬 높이 사기 때문에 좋게 봐주렵니다. 사실 이 문제도, 컴포넌트의 품질을 낮추려다 발생한 것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그반대의 경우니까요. 일반 얄팍한 카드였다면 애초에 발생하지 않았을 문제아닙니까.
하여간 게임에 관한 꽤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되는데 긱에서도, 다른 분들의 소개글에서도 별로 언급되고 있지 않은 것 같아 좀 길게 적었습니다. 참고하세요.

게임정보2
그리고 게임을 구입하여 플레이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더.
이 게임은 초기에는 '수사관'역할을 선택한 쪽이 훨씬 유리합니다. 게임 발란스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지는 않구요. 다만 '잭'을 능숙하게 플레이하기까지는 어느정도 시행착오의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긱에 올라온 많은 분들의 의견입니다. 게임에 충분히 적응되고 난 후에는 '잭'과 '수사관'의 승률이 비슷해진다 하더군요. 따라서 게임을 하실 때에는 숙련되신 분이 '잭'을 맡으시고, 그렇지 않은 분이 '수사관'을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만일 두분이 동일한 조건이라면, 게임에 완전히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잭'과 수사관'을 한번씩 번갈아가며 플레이 하신후, '잭'을 선택했을 때 가장 오래 버틴 분을 승자로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플레이시간이 그리 오래걸리는 게임도 아니니까요.
  
Copyrightⓒ 2005-2009 BGKorea.com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주)국제취미 사업자등록번호 : 128-81-94391 대표 : 조연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36호
개인정보담당자 : 조연미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141-2 유니테크빌 벤처타운 31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