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Korea.com         
친구찾기    
게임검색
[확장검색]
 
 
   
새소식 게시판
이미지 게시판
이벤트/모임 게시판
이벤트/모임후기 게시판
질문과 답변
쇼핑관련 문의
중고장터
자유 게시판
   
오늘만 이가격
공동 구매
경매 게임
   
회원평점
표준편차 상위
표준편차 하위
최근 플레이한 게임
구매희망 게임
Hot Game
게임등록 회원
게임게시판 활동회원
   
새 게임 등록
게임 리스트(이름순)
카테고리별 보기
게임구조별 보기
수상내역별 보기
이미지 갤러리
카페/동아리/판매처
   
게임 리뷰
게임 전략
게임관련 질문
게임관련 정보
게임 자료실
관련 링크
   
스크랩 작성하기
스크랩 리스트
      게임 게시판 - 내용보기
스쿼드7
아비게일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6
분류 : 리뷰
글번호 : 670
조회수 : 1638
답   변 : 0
평   점 : 0
평가회원 : 0
[평가회원 보기]
  스쿼드7(Squad7) 리뷰
등록일 : 2007-01-24 16:31:11  수정일 :
-소리와 함께하는 게임

 
보통 보드게임에서 '소리'라고 하는 것은 약간 하위의 재미에 존재합니다. 기껏해야 할리갈리의 종 소리나, 주사위의 달각거림, 루미큐브나 렉시오의 블록의 잘그락 소리 정도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 상황에서 이 스쿼드 7은 주목할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행동 정보를 소리에 의존하게 되니까요.
무대는 아마존의 정글, 레이더스를 연상시키는 비보를 찾는 모험이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들은 Squad7이라는 팀을 맡아 7명의 대원들을 움직입니다.
무엇이 나올 지 알 수 없는 정글의 분위기를 살리는 것은 바로 게임에 들어 있는 CD입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CD

일단 CD를 플레이하면 헬기가 도착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게임의 시작을 알립니다. 소리를 들으며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그렇기에 CD를 틀기 전에 미리 게임 준비를 완벽히 마쳐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7장의 캐릭터카드와 뒷면에 Squad7 의 로고가 들어간 카드를 잘 섞어서 나누어 갖습니다. 과녁판은 플레이 장소에서 약 3M 떨어진 곳에, 총은 누구나 쉽게 잡을 수 있는 곳에 놓습니다.
-큼직한 총.
-탄환(?)을 장전해둡니다

준비가 다 되었으면 CD를 플레이합니다. 전반적으로 들려오는 작은 북 소리가 게임의 낮밤을 알립니다. 빠르면 낮, 늦으면 밤입니다. 낮에 들리던 새 소리도 밤이 되면 벌레 소리로 바뀝니다. 이 시간의 변화는 보물을 획득하는데 중요한 분기가 됩니다.
게임 방식은 할리갈리나 비트 더 카운트와 같이, 자신의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의 카드를 한장씩 내려놓습니다

카드를 펼쳐서 나온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행동합니다.
카드는 크게 두 종류로 테두리가 검은 보물카드와 테두리가 주황색인 상황카드로 나눠집니다.
보물카드가 나오면 그 보물카드를 가장 먼저 터치한 사람이 그 보물을 가져갑니다. 단, 보물의 배경이 밤이라면 밤의 음악이 나올때만 집을 수 있습니다.

-같은 보물이지만 4개의 상황이 존재한다.

또한 보물 그림에 뱀이나 감시원이 같이 그려져 있다면 팀원 한명을 잃습니다.
잃어버린 팀원은 카드를 뒤집어 해골이 위로 올라오게 표시합니다.

-생과 사는 카드의 앞과 뒤.
 
상황카드를 뒤집게 되면 카드에 따라 지정된 행동을 해야 합니다. 사실 이 상황카드가 스쿼드 7의 가장 큰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프다리 붕괴
이 카드를 뒤집은 플레이어는 테이블을 한바퀴 돌고 음악에서 비명소리가
나기 전까지 다시 자기 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음악에는 불규칙적으로 비명 소리가 섞여있기 때문에 금방 소리가 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상황 카드의 지시를 수행하지 못하면 팀원을 한 명 잃습니다.
공룡,미이라
이 카드를 뒤집은 플레이어는 총으로 3미터 밖에 놓아둔 공룡 과녁을 쏘아 맞춥니다. 명중할 때까지 몇 번이든 쏘아도 되지만 역시 비명소리가 나기전까지 맞추어야합니다.
명중할 때까지 총알은 계속 사용해도 되지만 명중시키지 못했을 경우 역시 자신의 팀원 한명을 잃습니다.

-겨냥(실제로 이렇게 가깝진 않다)
-쏘아 맞추면 성공
 
거미
이 카드를 뒤집었다면 지금까지 나와 있던 카드를 섞어서 플레이어들에게 나눠줍니다. 역시 비명소리가 나기 전에 해야 합니다.
주술사
유일한 좋은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뒤집은 플레이어는 자신의 팀원하나를 살릴수있습니다. 시간제한이 없고 실패가 없으므로 부담없이 해골을 팀원으로 되돌려 놓으면 됩니다.
-로프다리, 주술사, 거미, 미이라와 공룡
 
음악이 멈추고 다시 헬기소리가 들려오면 게임이 종료됩니다(약 17분 소요됩니다)
승리조건은 보물카드를 가장 많이 획득한 사람입니다. 팀원과 보물카드 숫자를 확인하고 팀원 한 사람 당 보물을 최대 3개씩만 들고 헬기에 탈 수 있습니다. 보물이 아무리 많아도 팀원이 없으면 운반할수 있기때문에 보물은 물론이거니와 팀원들 관리도 잘해야합니다.
 
한 번의 게임을 끝내고 나면 그제서야 겨우 숨을 돌리게 됩니다. 소리에 맞춰서 게임을 한다는 것은 얼핏보면 쉬워보이지만, 잠시라도 방심할 틈이 없기 때문에 게임이 긴박하게 흘러갑니다. 그러나 그 긴박한 와중에도 테이블을 돌거나 총을 쏘거나 하는 행동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게임을 이런 식으로 즐길 수도 있구나하고 생각하게 해 주는 게임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게임들이 점점 늘어나겠지요?
 
 
글, 사진
김씨부인 abigeil@interhobby.org
리뷰평가   1 2 3 4 5 6 7 8 9 10
 
  
Copyrightⓒ 2005-2009 BGKorea.com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주)국제취미 사업자등록번호 : 128-81-94391 대표 : 조연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36호
개인정보담당자 : 조연미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141-2 유니테크빌 벤처타운 31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