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Korea.com         
친구찾기    
게임검색
[확장검색]
 
 
   
새소식 게시판
이미지 게시판
이벤트/모임 게시판
이벤트/모임후기 게시판
질문과 답변
쇼핑관련 문의
중고장터
자유 게시판
   
오늘만 이가격
공동 구매
경매 게임
   
회원평점
표준편차 상위
표준편차 하위
최근 플레이한 게임
구매희망 게임
Hot Game
게임등록 회원
게임게시판 활동회원
   
새 게임 등록
게임 리스트(이름순)
카테고리별 보기
게임구조별 보기
수상내역별 보기
이미지 갤러리
카페/동아리/판매처
   
게임 리뷰
게임 전략
게임관련 질문
게임관련 정보
게임 자료실
관련 링크
   
스크랩 작성하기
스크랩 리스트
      게임 게시판 - 내용보기
후작
정혀뉘~*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4
분류 : 질문
글번호 : 299
조회수 : 2329
답   변 : 7
  질문요~
등록일 : 2006-02-10 16:19:40  수정일 :
프로도님 답변 대로라면 검사의 능력이 너무 초라해지는것 같은데요 ㅋ (증인 소환은 좋습니다만^^;) 아무튼 거부 카드가 상대방의 턴에도 쓰일 수 있다고 저도 생각합니다만.. 거부 카드가 그 순간만 효력을 발휘한다면, 검사의 능력도 상대방의 턴에 쓰일 수 있다는 말 아닌가요?? 또한 손에 있는 검사 카드도 거부를 무효화 할 수 있는데, 그러면 이 경우 먼저 거부를 무효화 하고, 그 다음 턴에 검사 카드 내려놓고 거부 무효 능력은 이미 사용한 걸로 치는건지..??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있네요. ㅎ FAQ같은거 없는지.. 에공 ㅋ
답변쓰기
프로도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동아리 회원레벨 5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0
  검사의 능력?
원문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0 18:33:46  수정일 :
1. 검사의 능력은 당연히 상대방 턴에 사용될 수 있을듯 한데요?
제3자라고 했으니 아무 관련없는(턴이아닌) 플레이어겠죠...

2. 손에 있는 검사를 사용한다면, 다음 턴에는 디스카드에 펼쳐져 있겠죠?
이것이야 말로 검사의 능력이 극대화 되는 시점이라고 보는데요,
거부 무효 능력은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단, 문제가 되는 것이 있다면 누군가가 자신에게 거부카드를 사용한다면,
중재자가 될 수 없다는 것? 뭐 이게 문제겠네요...
답변쓰기
정혀뉘~*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4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1
  그럼..
원문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0 18:55:28  수정일 : 2006-02-10 18:58:37
거부 카드는 캐릭터의 특수 능력에서만 자신을 보호하는건가요?

카드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라고 나와있는데..

일반적인 행동.. 특정 캐릭터에게 동전을 받는것.. 등..

그것도 막을 수 있는건지요..

그리고 자신한테 피해가 오지 않는 특수 능력(예를 들어 후작이나, 다른것들..)은 막을 수 없는건지??

프로도님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변쓰기
프로도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동아리 회원레벨 5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2
  답변
301번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0 19:14:36  수정일 :
거부 카드는 캐릭터의 특수 능력에서만 자신을 보호하는건가요?
-> 당연히 특수능력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런 말도 없구요.
아깝지만 보석뺏기나 보석받기에서 사용할수도 있겠죠.

카드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라고 나와있는데..
일반적인 행동.. 특정 캐릭터에게 동전을 받는것.. 등..
그것도 막을 수 있는건지요..
->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한테 피해가 오지 않는 특수 능력(예를 들어 후작이나, 다른것들..)은 막을 수 없는건지??
-> 자신한테 피해가 오는 것만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답변쓰기
프로도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동아리 회원레벨 5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3
  긱에 올리신 질문에도
301번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0 19:29:32  수정일 :
답글이 올라왔네요...
그 사람도 뭐 잘 확신하지는 못하는 것 같던데요...

디자이너한테 연락해봐야하나....ㅋ
답변쓰기
정혀뉘~*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4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4
  이런 이런;;
303번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0 19:49:28  수정일 :
매뉴얼이 꽤나 잘 나와 있다고 생각했는데
애매한점이 많네요;;;

ludoart 홈페이지 가봐도 질문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게다가 독일어ㅡ.ㅡ;;;)

후작이 맨 위에 있는 것만 계산한다면, 맨 위에 카드가 없어지면 당연히 계산할 때, 하나 빼는거겠죠?
음.. 나름대로 일단 하우스룰로 플레이해야 할 듯;;
답변쓰기
프로도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동아리 회원레벨 5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5
  제작사 이메일
304번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1 10:31:48  수정일 :
Kontakt@LudoArt.de 랍니다.
긱처럼 질문하시면 제대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것 같아요.

답변쓰기
정혀뉘~*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4
종   류 : 답변
글번호 : 306
  아!
305번 글에 대한 답변 등록일 : 2006-02-11 12:47:00  수정일 :
감사합니다^^

궁금증을 확실히 풀 기회가 생겼네요~
답변쓰기
  
Copyrightⓒ 2005-2009 BGKorea.com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주)국제취미 사업자등록번호 : 128-81-94391 대표 : 조연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36호
개인정보담당자 : 조연미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141-2 유니테크빌 벤처타운 31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