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Korea.com         
친구찾기    
게임검색
[확장검색]
 
 
   
새소식 게시판
이미지 게시판
이벤트/모임 게시판
이벤트/모임후기 게시판
질문과 답변
쇼핑관련 문의
중고장터
자유 게시판
   
오늘만 이가격
공동 구매
경매 게임
   
회원평점
표준편차 상위
표준편차 하위
최근 플레이한 게임
구매희망 게임
Hot Game
게임등록 회원
게임게시판 활동회원
   
새 게임 등록
게임 리스트(이름순)
카테고리별 보기
게임구조별 보기
수상내역별 보기
이미지 갤러리
카페/동아리/판매처
   
게임 리뷰
게임 전략
게임관련 질문
게임관련 정보
게임 자료실
관련 링크
   
스크랩 작성하기
스크랩 리스트
      게임 게시판 - 내용보기
다이스타운
estana
사용자 활동내역 보기 쪽지 보내기 메일 보내기
일반 회원레벨 5
분류 : 리뷰
글번호 : 1065
조회수 : 3124
답   변 : 0
평   점 : 9
평가회원 : 1
[평가회원 보기]
  [리뷰] 다이스타운
등록일 : 2009-06-17 17:44:53  수정일 : 2009-06-18 09:35:02

 

 

Dice Town

다이스 타운

 

제조사 : Asmodee Editions

디자이너 : Bruno Cathala, Ludovic Maublanc

인원 : 2-5인

시간 : 60분

연령 : 8세 이상

미국 서부 개척시대를 배경으로 금도 캐고 은행도 털고 보안관도 되보고 하며 신나게 승점을 모아야 이기는 게임입니다. 견제, 협상 요소도 들어가 있어서 파티게임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다이스 타운에서는 포커 족보를 그대로 가져다 씁니다. 주사위를 굴려서 1개씩 패를 모아 완성하는 식입니다. 주사위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J K Q 너무 귀여운데 색감이 너무 밝아서 약간 아쉽습니다-_( 플라스틱 아니고 나무 주사위였으면 진짜 예뻤을 ..)

어쨌든 주사위를 각각 5개씩 나눠 받고 컵에 넣고 흔들어야 합니다. 컵은 블러프 컵이랑 거의 똑같습니다.

 

주의해야 점은 멋대로 각자 굴리고 만드는 아니라 매번 동시에 굴리고, 몰래 확인해서 남길 정하고 동시에 공개해야 합니다. 남의 패를 보고 자기 패를 변경하거나 어떤 사람은 5 굴렸는데 어떤 사람은 3 굴리고 끝나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패가 결정되면 보드 왼쪽부터 구역씩 모두의 패를 비교하며 승패를 가립니다.

 

보드 왼편. 맨 왼쪽부터 금광, 은행, 일반상점, 살롱, 보안관 순서입니다.

보드를 자세히 보시면 아래쪽에 이 구역에서 어떤 주사위를 셈하는지 그려져 있습니다. 크게 유용한 정도는 아니지만 친절하네요.

9가 가장 많은 사람은 9 개수만큼 금을 가져갑니다. 금 1개당 승점 1점인데 높은 패를 노리다 보면 은근히 갈 일이 없는 곳이 또 금광입니다.

10이 제일 많은 사람은 은행에 모인 돈을 가져갑니다. 돈은 2장당 승점 1점인데 돈이 없으면 주사위 패를 조정하기가 매우 힘들어서 금보다 사람들이 많이 노리더군요. 그렇지만 모아봤자 왠지 다 쓰게 되기 때문에 돈에 집착하다간 승점 계산할 때 의외로 점수가 별로 안 모입니다.
(마차에 있는 돈도 잘 관리하세요. 다음 라운드 넘어가기 전에 늘 마차에서 은행으로 돈을 옮겨놔야 합니다. )

 

돈에 제작자인 브루노씨의 얼굴이..으음..

 

일반 상점에서는 가지고 있는 J의 숫자만큼 카드를 뽑아서 그 중 1장만 가질 수 있습니다.
뽑는 카드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장비카드입니다. 게임 중 효력은 없고 우측 상단에 써있는 숫자가 끝난 후 점수가 됩니다. 장비카드 일러는 좀 귀여워요. 저 8점 짜리 카드가 아마 가장 점수가 높은 카드일 겁니다. 저것만 있으면..

 

일반 카드들입니다. 게임 도중에 사용할 수 있는데 위에 작은 글씨로 쓰인 것이 카드 사용 시점, 아래 써있는 것이 카드 능력입니다. 아무 때나 막 쓰면 안됩니다~


 저는 돈을 거의 보급 안하고 플레이하는 타입이라서 패를 맞추기 힘들다 보니 일반 카드를 써 본적이 없습니다만 한번에 크게 벌고 싶으신 분들은 이쪽을 선호하시더군요.

 

 

보드 오른쪽입니다.

살롱 , 보안관, 시청, 닥터 배드럭..

Q이 제일 많은 사람은 살롱에선 상대의 카드 한 장을 훔칠 수가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짭짤합니다. 자기가 가진 Q의 개수만큼 상대 카드를 확인하고 1장만 가져오는데, 사실 일단 한 번만 다른 사람 카드를 파악해놓으면 다음부터 누구를 노려야 할지 알 수 있으니까요. 물론 전부 다 살롱에 가려고 경쟁하면 의미가 없으니 적당히 균형이 맞아야 합니다.

모든 단계에서 동점일 때 선택권을 가진 보안관은 이 마을의 신입니다. K를 제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보안관이 되는데 보안관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서 게임 느낌이 상당히 다를 것 같습니다.
누가 하든 뒷돈을 많이 챙기는 게 답이지만...


보안관은 말을 잘 해야 합니다. 동점인데 일부러 불운선생에게 가려고 보안관에게 돈을 안 주거나, 혹은 경쟁해야 할 두 사람이 그냥 자기들끼리 타협해버리면 보안관 손해니까요. 열심히 이간질 하셔야 합니다.

 

 

 최강의 패를 가진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채권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승자는 1장을 받고 자신의 패에 포함된 Ace 개수만큼 추가로 공개된 카드를 가져옵니다(최대3장). 보상카드를 받고 보드에 남은 카드는 덱 아래로 돌려놓습니다.

 뒷면에는 포커 족보, 앞면에는 글자가 써있습니다.(높은 글자일수록 그림에 숲이 무성합니다. 어째서?) 일단 1~5까지 있긴 한데 한 턴에 세 개까지 먹을 수 있기 때문인지 저는 일반상점 카드보다 이쪽에 더 손이 많이 가더군요. 미인계에 대비해 카드는 낮은 카드도 몇 장 섞어서 들고 있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불운선생은 3인 이하에서는 만나기가 힘들답니다. 4~5인플 정도가 되야 가끔 만날 수 있는 정도. 불운 선생의 구제 능력이 상당히 탁월하기 때문에 운이 정말 나쁜 사람이라도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자신의 패에 9~10이 있을 때는 가지고 있는 카드 중 2장을 비공개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살롱을 이용해도 이 카드들은 훔칠 수 없습니다. J나 Q가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점 카드를 받게 되고 K가 있는 경우 모든 플레이어에게 2달러를, A가 있는 경우 금덩이 하나를 뜯어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일반 선택지보다 불운선생에게 가는 게 더 좋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불운선생에게 못 가도록 방해하기 위해 동점 상황에서 자발적으로 협상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특히 상대 패에 K나 A가 있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주사위를 굴려 패를 만드는 게임이다 보니 운에 의한 변수가 큰 편이지만 운 없는 사람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짜임새있는 게임입니다. 2번 밖에 해보지 않아 리플레이성은 잘 모르겠지만 파티게임인 만큼 몇 번을 해봤느냐 보다 많이 이야기하고 욕심부릴수록 재미있는 게임인 듯 합니다.

 

 

리뷰평가   1 2 3 4 5 6 7 8 9 10
 
  
Copyrightⓒ 2005-2009 BGKorea.com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주)국제취미 사업자등록번호 : 128-81-94391 대표 : 조연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36호
개인정보담당자 : 조연미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141-2 유니테크빌 벤처타운 316호